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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ll

Baium 10월 06일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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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애하는 플레이어분들에게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10월 6일 Baium 싸움은 많은 슬픈 사건으로 이어졌습니다.

모든 분들에게 자초지종을 말씀드리며, 왜 2020년 12월 Baium에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존이 설치되었는지부터 시작하겠습니다.

PVP존은 가장 강한 자가 이기는 곳, 모든 플레이어를 동등한 조건 하에 있는 공간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게임 내 경쟁이 보다 치열하고 공정할 수 있도록.

10월에는 6개의 PVP존이 버그가 있었으나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이 버그는 곧 발견되었고 남용되었습니다. 특히, 첫 번째 싸움에서 패배하고 PVP 구역이 활성화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전투세력 중 하나는 적들이 보스를 방어하지 못하게 함으로써 싸움에서 이점을 얻기 위해 일부러 전쟁을 취소했습니다. 이에 PVP존 존재에 대한 핵심 아이디어가 망가졌습니다.

왜 이것이 버그 남용이라고 생각되었는지:

존에 버그가 발생한 것을 알고 전쟁을 취소한 쪽은 원래의 공정한 싸움(적군 동맹 대 적군 동맹)을 의도적으로 일방적인 전쟁으로 바꾸었고, 싸움을 지속하기 위해, 한쪽이 PK(플레이어 킬러) 상대에게 아이템을 떨어뜨리고 전쟁을 취소한 동맹에 유리하게 패하도록 강요받았습니다.게다가, 주요 목표인 Baium은 처음 전투를 취소했을 때, 더 이상 두 번째 동맹은 도달할 수 없었습니다.

이는 Baium(나중에 Zaken)에 PVP 구역을 설치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상황에서 유일하게 옳은 해결책은 전쟁을 취소하지 않고 계속 싸우는 것이었습니다.

패널티는 무엇인가:

보스의 드롭이 제거되었습니다. 이러한 결정에 책임이 있는 동맹 리더는 밴되었습니다.
이것은 단순한 드롭 제거뿐만 아니라 금지이기도 했는데, 드롭 제거만으로는 애초에 드롭 제거 기회를 놓치는 것을 두 번째 팀이 만회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PVP 구역이 없다는 것을 알기 전에 양측 중 한 쪽이 전쟁을 취소한다면 어떻게 될까:

아무 것도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그 동맹의 행동이 의도적이라고 생각할 수 없었고, 우리 측으로부터 어떠한 처벌이나 개입도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우리만 남게 되기 때문입니다.

향후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는가:

  1. 10월 11일에 Baium 룸에 PVP 존을 새로 추가하였습니다. 첫 번째는 오리지널 리니지2 기능입니다. 두 번째는 기본 영역 위에 추가되므로 실패할 경우 두 번째 영역이 백업으로 작동합니다.
  2. 우리는 PVP 존에 대한 세 번째 점검을 위해 다른 리버스 엔지니어를 초대했습니다.
  3. 저희는 지금 게시물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야 모두가 글을 읽을 수 있고, 버그가 남용되는 상황을 이해하고,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들은 프로젝트 규칙 1.3에 대해 기억하셔야 합니다. 즉, 여러분에게 유리하도록 버그를 남용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버그 발생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지 않으며 버그로 인해 피해를 입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사과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버그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며, 우리의 선수들이 우리의 프로젝트에서 플레이하는 동안 "플레이 페어" 원칙을 따르기를 희망합니다.

Best regards,
Classic T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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